본문 바로가기

발자국/미국

NEW YORK +4

어제 너무 많이 걸어서 오늘은 좀 쉬려고 카페에 왔다. 시차적응을 못했는지 일찍 눈이 떠졌다. 소고기도 먹고 홍삼도 먹었다. 어느 카페를 가면 좋을지 검색하면서  여유 있게 이른 아침을 보냈다. 갑자기 제주도도 가고 싶어져서 이것 저것 찾아봤다. 뉴욕에서 제주도라니. 나도 참 알쏭달쏭이다. 

부쉬위크나 윌리엄스버그쪽으로 가기로 하고 짐을 챙겨서 나왔다. 장갑을 두고와서 다시 챙겨 나왔다. 어제 만큼이나 추웠다. 하늘은 어제보다 흐리고 구름이 가득했다. 괜히 멀리까지 가기 귀찮아졌다. 근처에 블루보틀로 가기로 했다. 

프로스펙트 공원을 가로질러 가면 되는데 중간에 배터리가 나갔다. 감을 믿고 그냥 갔다. 노트북으로 충전하면 됐는데 그러기는 귀찮았다. 중간에 사진도 찍고 도서관 앞에 열린 작은 장도 구경하기도 했고 조금 헤매서 30분 거리를 한시간이 넘게 걸려서 도착했다. 길 몰라서 지나가는 사람한테 물어봤는데 자기도 모르고, 심지어 나랑 똑같이 핸드폰 꺼져서 웃겼다.

블루보틀 오는 7번가가 꽤 마음에 들었다. 동네가 살고 싶은 분위기였다. 아마 미국보다 유럽느낌이 강하게 나서 그랬을지 모른다. 뉴욕이 좋기는 한데 계속 나는 파리가 생각난다. 파리에 살고싶다.

콜드브루랑 샌드위치를 주문했는데 15달러를 계산했다. 정말 비싸구나 뉴욕…^^^ 그래도 맛있게 먹었으니까. 미국은 팁까지 줘야해서 팁 문화가 익숙하지 않는 나한테 꽤 부담이다. 앞으로 그냥 웬디스,파파이스,맥도날드,버거킹으로 가야겠다.

카페에서 어제 찍은 사진들을 정리하고 일기를 썼다. 카페 분위기가 좋다. 종업원들도 멋지고 노래도 좋고 밖에는 눈까지 내린다. 많이 와서 쌓였다. 눈사람을 만드는 애들도 보인다. 백수에게는 매일이 주말같지만 토요일을 이렇게 보낼 있어서 정말 좋다. 원래는 오늘 드라마도 보고 영화도 보고 책도 읽으려고 했는데 사진 정리하다보니까 해가 졌다. 블루보틀은 인터넷이 정말 느리다. 사진 용량이 이유도 있겠지만...

마감 시간까지 카페에 있다가 나왔다. 내리는 눈을 맞으며 저녁 먹을 곳을 찾다가 그냥 슈퍼에 가서 장을 봤다. 간단하게 먹으려고 했는데 이것 저것 담다보니 30달러 정도를 사버렸다. 두고두고 맛있게 먹어야지 하는 마음으로 그냥 질렀다. 자꾸 독일 마트랑 비교해서 큰일이다. 소고기가 조금 싸서 많이 먹어둬야겠다. 오늘의 수확은 아이스크림!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을 사서 너무 좋았다. 오는 길에 베이커리에서 크랜베리랑 블루베리 스콘을 사왔다. 꽤 컸는데 가격이 싸서 놀랐다. 뜻밖의수확><

짐도 무겁고 눈이 비로 변해서 걸어오기에는 조금 힘들테니까 지하철을 타고 왔다. 2정거장인데 3달러를 내기가 조금 아까웠지만 아이스크림이 녹을까봐 빨리 와야했다. 오자마자 아이스크림먼저 먹었는데 진짜 너무 맛있었다. 살짝 녹아가지구 더 달콤! 얼마 전부터 일본 영화가 보고 싶었는데 마땅히 끌리는게 없어서 미루던 차에 여행지에서는 안경만큼 좋은 영화가 없기에 소파에 편하게 기대서 아몬드브리즈 초코우유랑 크랜베리 스콘을 먹으면서 영화 '안경'을 봤다. 볼 때마다 마음이 참 편해지고 나는 무엇을 버려야하나 생각하게 된다. 제주도에 가서 영화처럼 핸드폰 없이 사는건 어떨까 상상해봤다. 옷도 카메라도 다이어리도 가져가지 않고 정말 가볍게 가서 사색만 하다 와도 좋겠다고 생각했다. 문득 시작한 여행을 영원히 하고 싶다. 왠지 불안할 때는 2분만, 80M만 더 가보기로 하고.

무서워;;;
작은 장
뉴요커
암브로시아애플 짱맛... 현금이 없어서 사지는 못했지만
독일 돌아가면 소세지 먹는다
브루클린 도서관 앞
커피 맛집인듯
블루보틀 가다가 길 잃고 방황하다가
블루바를
눈맞고 들어와서 눈 녹기전에 에스프레소 꿀꺽하고 바로 나가심. 쏘쿨
문앞에서사진찍다가 문열어드렸다
귀여워...
진짜로문닫고나왔음,,,

'발자국 > 미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 YORK +6  (0) 2020.01.21
NEW YORK +5  (0) 2020.01.20
NEW YORK +4  (4) 2020.01.19
NEW YORK +3  (2) 2020.01.19
NEW YORK +2  (2) 2020.01.17
NEW YORK +1  (2) 2020.01.17